Snow by Orhan Pamuk
Snow by Orhan Pamuk

Snow

by Orhan Pamuk
(*)(*)(*)(*)( )(1,269)
207Reviews14Quotations1Note
Description
『내 이름은 빨강』으로 밀란 쿤데라, 움베르토 에코 등에 비견되는 세계적인 작가 반열에 오른 오르한 파묵의 최신작. 2004년 뉴욕 타임스 <올해의 책>에 선정되었으며, 전작에서 보여준 세련된 서사기법과 아름다운 문체는 여전하되 훨씬 더 빠르게 읽힌다.

정치 사건에 얽혀들어 독일로 망명했던 과거의 반정부 운동가이자 시인 ‘카(Ka)’는 어머니의 부음을 받고 12년 만에 고향 이스탄불로 돌아온다. 터키 동북부 국경 지역인 카르스(Kars)에서 벌어지고 있는 소녀들의 연쇄 자살 사건과 시장 선거를 취재하라는 임무를 받고 폭설(Kar)을 헤치며 그곳에 도착한 카. 그가 카르스에 가기로 결심하게 된 또 다른 중요한 계기는 옛사랑 이펙과의 재회도 있었다. 한편 교내 ‘히잡’ 착용을 금해 한 여학생을 자살로 몰아넣은 교육원장이 살해되는데... 자신 앞에 닥쳐오는 낯선 사태들을 카가 미처 납득하기도 전, 눈 덮인 카르스 밤하늘에 총성이 울리고 쿠데타가 일어난다.

사흘 낮, 사흘 밤, 눈 속에 갇힌 카르스에서 벌어진 일들을 그린 이 책은 오르한 파묵이 왜 ‘이야기의 대가’인지를 잘 보여준다. 이슬람 근본주의의 부흥과 쿠르드족 문제, 터키 국내의 빈부 격차와 테러리즘, 그리고 남녀의 연애심리에 이르기까지, 한 가지씩도 다루기 힘든 민감한 소재들을 한 아름이나 안겨주었지만 배경을 현대로 옮겨와서도 그의 펜은 망설임이 없다. 전작 『내 이름은 빨강』이 문명 간의 충돌과 갈등의 역사 속에 선 인간을 보여주었다면 『눈』의 인물들은 현재진행형의 역사, 우리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다. [예스24 제공]
Community Stats

Have it in their library

Are reading it right now

Are willing to exchange it

About this Edition

Language

English

Publish Date

Oct 7, 2004

Format

Paperback

Number of Pages

436

ISBN

0571222994

ISBN-13

9780571222995